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리핀(동남아) 여행중 주의해야 할 10가지

일상생활이야기

by 소셜IN 2017. 7. 23. 14:45

본문

필리핀(동남아)여행 중 주의해야 할 10가지

 

 

 

20대 후반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갔다가 취업을 하게 되어 5년간 필리핀에서 살았었다.

 

한국에서의 뉴스를 보면 필리핀은 위험한 나라라고 많이 나오는데 실제로 지내보니 외국인으로써 몇가지만 조심하면 살기 좋은 곳이였다.

 

직접 살면서 느꼈던 필리핀에서 주의해야 할 10가지를 말해드리고자 한다.

 

 

 

 

 

 

 

 

1.화내지 않기

 

비행기를 타고 필리핀에 도착하게 되면 더운날씨와 가득한 사람들로 인해 짜증이 나기 마련이다.

그런데다 이미그레이션 통과시 시간도 오래걸리고 마지막 세관통과시 필리핀 직원들이 돈을 뜯어내기 위해 혈안이되어 달려들면 짜증부터 밀려오는데 이때 화를 내고 욕을 하게 되면 일이 더 꼬인다.

 

이럴때는 웃으며 고가 물품에 대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설명을 해주면 무사 통과를 할 수 있다. 혹시 무사통과가 되지 않더라도 패널티 금액을 더 낮출수가 있으니 절대 화내지 말고 웃으며 설명을 해주는 것이 좋다.

 

세관 통과 뿐만아니라 관광중에도 화나는 일이 있어서 욕하거나 화내지말고 천천히 웃으며 응대하길 추천한다.

 

 

 

2. 소지품을 몸에서 떨어트리지 않기

 

한국처럼 치안이 좋은 곳은 정말 찾기가 힘들다 거의 모든레스토랑에 CCTV가 있고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을 대지 않는곳은 한국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된다. 한국처럼 카페 식당등의 곳에서 핸드폰과 가방등을 놓고 다니다면 내 물건을 가지고 가세요 하는 것과 같으니 항상 조심하자

 

 

3. 낯선사람 따라가지 않기(낯선사람이 주는 음식 먹지 않기)

 

외국여행이다보니 관광지에서 만나는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무너지기 싶다.

어떤사람이 있을지 모르니 낯선사람에 대해서는 항상 경계 해야된다. 클럽이나 펍에서 재밌게 노는 것까지는 괜찮으나 다른곳으로 이동할때는 절대 혼자 따라가지 않고 술이 많이 취했을때는 꼭 자신의 소로 바로 가야한다.

 

 

4. 목걸이, 귀고리 등 악세서리를 비싼것은 하지 않기

 

필리핀(동남아)는 소매치기가 많다. 지갑이나 핸드폰도 많이 훔쳐가지만 목걸이나 귀고리를 훔쳐가는 경우도 많다.

특히나 귀고리의 경우 치렁치렁한 것의 경우 강제소 체어갈 경우 귀를 다칠 수도 있기때문에 하더라도 딱달라붙는 것을 하는 것이 좋다.

 

 

5. 잔돈 챙겨다니기

 

필리핀에서 500페소 1000페소짜리만 가지고 다니면 돈이 있어도 돈을 못쓴다는 말을 체감하게 될것이다.

하루 급여가 300페소도 안되는 나라이기 때문에 500페소와 1000페소는 한국으로 치면 5만원권고 10만원수표를 가지고 다니는 것과 같다.

쇼핑센터같은 곳은 잔돈을 잘 바꿔주니 쇼핑센터같이 큰 곳에서는 무조건 500페소나 1000페소를 사용해서 잔돈을 바꾸고 이 잔돈으로 쇼핑센터를 제외한 다른곳에서 이용하면 좋다.

특히나 리조트나 호텔 쇼핑센터를 제외한 곳에서는 큰돈을 보여주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큰돈은 따로 보관하고 잔돈만 따로 보관해서 계산하며 다니는 것이 좋다.

 

 

6. 혼자다니지 않기

 

요즘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이 행동은 조금 위험하다.

왜냐하면 한국처럼 나의 행동이 기록되지 않기 때문이다. 한국은 핸드폰 위치추척, 카드사용내역, CCTV등으로 인해 내위치를 추척가능하지만 동남아의 경우 이런것이 되지 않기때문에 사고가 날 경우 찾을 방법이 없다.

만약 혼자 여행을 하게 된다면 너무 늦은 시간에 외출은 자제하고 사람이 없는곳은 여행을 자제하길 권유한다.

 

 

7. 이동시 연락하고 다니기

 

6번의 연장이다. 혹시나 사고가 날경우를 대비해서 혼자 이동시 한국의 지인에게 꼭 나의 이동 동선을 알려주는 것이 좋다.

요즘 데이터를 이용하여 한국과 쉽게 연락을 할 수 있으니 수시로 한국의 지인에게 나의 여행 상황을 알려주는 것이 혹여 사고가 났을 경우 응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혼자 택시를 이용 할 경우에도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으면 택시기사도 혼자 있을때보다 나쁜행동을 할 경우가 줄어든다. 

 

 

8. 무시하지 않기

 

가난하다고 내가 아는 것을 모른다고 함부로 상대를 무시하여선 안된다.

필리핀은 총기 허가 국가인데다가 불법 총기도 많기 때문에 상대에게 모욕감을 주게 되면 보복을 당할 위험이 있다.

하기때문에 상대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행동은 안하는 것이 좋다.

 

 

9. 비상연락망 가지고 다니기

 

얼마전 안타까운 사건이지만 한국인 한분이 응급실에 실려갔으나 긴급 수술을 받지 못해 돌아가시는 일이 발생했다.

병원의 안일한 대처가 가장 큰 문제였지만 혹시 내가 문제가 생겼을때 다른사람이 연락 할 수 있는 비상 연락망을 소지하고 다니고 여권사본을 자기고 다니는 것이 좋다.

 

 

10. 하지말라는 행동 하지 않기

 

제일 중요한 한가지다!!!

위에 내용을 다 담고 있는 한가지이자 제일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인 하지말라는 행동 하지 않기!!

 

내가 생각하기에 해도될까하는 행동들. TV나 인터넷에서 하면 안된다고 했던 것들은 하지마라.

도박, 매춘등 범법적인것들 뿐만 아니라 무시하기, 혼자다니기 등 기본적인 것들도 하지말라는 것들은 하지 않길 추천한다.

 

 

하지말라는 것만 하지 않으면 동남아처럼 살기 좋은 곳도 없다.

저렴한 물가와 친절한 사람들이 가득한 동남아에서 좋은 기억을 만들기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